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재테크

국민체력100 스포츠활동 인센티브로 건강하게 운동하고 지원금 받기

by 머니도리 2023. 5. 18.

국민체력100에서 진행하는 스포츠활동 인센티브는 우리가 운동을 하면 그에 대한 보상으로 국가가 최대 50000원 문화상품권을 지급해 주는 국가지원금이에요.

 

스포츠활동

5월인데도 벌써부터 날씨가 많이 더워지고 있네요. 올여름은 또 얼마나 더울지 정말 상상하기도 싫어지는데요, 이렇게 더워지게 되면 사람들은 몸도 마음도 많이 지치고 모든 게 귀찮을 만큼 의욕도 잃어버리기 쉽죠. 그리고 이렇게 지친 일상이 이어지다 보면 건강은 내팽개쳐져 건강관리란 그저 언젠가는 해결해야 하는 숙제로만 미루게 됩니다.

 

힘든 일상이지만 어쩔 수 없이 돈은 벌어야 되고, 몸은 지쳐만 가고, 그런데 혹시 돈도 되고 건강도 챙기는 방법이 있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하실래요? 제가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돈이 되는 건강관리팁, 국가에서 지원해 주는 스포츠 활동 인센티브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그리고 자격조건과 신청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볼게요.

스포츠활동 인센티브란

스포츠활동 인센티브는 국민체력100에서 진행하는 서비스의 일종이에요. 만 11세 이상 전 국민이라면 운동을 하시면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국가 지원제도랍니다. 국민체력100의 다양한 체력관리 서비스와 스포츠활동에 참여하신 후에 적립 기준에 따라서 인센티브를 지급하는데 그것을 문화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대국민 체력증진 서비스예요.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참여대상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국민체력100에는 만 11세 이상이면 모든 국민이 참여하실 수 있는데요, 참여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국민체력100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해야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만 4세 ~ 6세의 유아들은 시범사업으로 올해 12월까지만 참여할 수 있어요.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운영기간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적립기간은 올해 4월 2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이고요, 리워드 상품 신청기간은 올해 4월 24일부터 12월 31일까지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몇 가지 주의하실 점이 있어요. 

 

11월 30일까지 적립된 인센티브는  내년(2024년) 1월 1일 00시 이후에는 자동 소멸되기 때문에 무조건 12월 31일까지 리워드 상품을 신청해야 된대요.

 

그리고 또 한 가지, 리워드 상품이 현재는 문화상품권으로 지급이 되는데요, 6월 중순 이후에는 제로페이에서 발행하는 스포츠상품권으로 변경될 예정이라고 해요. 단, 제로페이 가입을 할 수 없는 만 14세 미만의 회원들에 한해서는 기존대로 계속 문화상품권으로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문화상품권과 스포츠상품권 관련 문의는 해당 상품권 발행처에 하시면 되고요.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참여방법

스포츠활동 인센티브에 참여하시려면 먼저 국민체력100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세요. 그리고 각 지역에 위치한 국민체력100의 지정된 인증시설에서 체력측정 및 스포츠활동에 참여하는데요, 인센티브가 적립되는 기준은 아래의 표를 참조하시면 돼요.

국민체력100 체력측정과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적립기준

 

위의 표에서와 같이 스포츠활동은 1주 1회만 인정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민간이든 공공이든 지정된 체육시설을 이용한 후에는 반드시 그 시설의 QR코드를 스캔해야 인센티브를 적립하기 위한 스포츠활동으로 인증이 완료된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고요.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인증시설 찾기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는 국가가 지정한 공인 인증 기관으로서, 현재는 전국에 75개소가 있으며 홈페이지에는 46개소가 등록되어 있네요. 나머지는 추후에 등록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장소는 아래 그림을 누르면 국민체력100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어요.

 

지금까지 국가의 지원아래 무료로 체력도 정확히 측정하고 스포츠활동도 하면서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국민체력100 스포츠활동 인센티브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모두들 건강하게 운동하시고 인센티브도 꾸준히 챙기시길 바랄게요. 행복한 일상이 되길 바라요.

 

 

2023.05.25 - [생활 경제 재테크] - 베네피아 휴가샵,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 및 휴가샵 이용방법

 

베네피아 휴가샵,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 및 휴가샵 이용방법

베네피아 휴가샵이라고 들어 보셨습니까? 정식명칭은 '휴가샵'인데요, SK엠엔서비스 '베네피아'에서 위탁 운영하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전용 온라인몰입니다. 그래서 흔히들 '베네피아 휴가샵'

sundory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