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재테크

'여행가는 달' 교통, 숙박, 놀거리 혜택 및 이벤트 총정리

by 머니도리 2023. 5. 24.

 

 

날씨도 좋은데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욕망이 슬금슬금 올라오지 않습니까? 몸은 근질거리고, 엉덩이는 들썩거리는데 여름휴가까지는 너무 멀고, 더군다나 휴가철인 7월에서 8월에는 장마니 태풍이니 비도 많이 온다던데.

6월은 여행가는 달
출처: 여행가는 달

고민되세요? 고민하지 마시고 그냥 내친김에 다음 달에 여행 한번 가시죠? 마침, 여행가기 딱 좋은 달이 바로 '6월' 이거든요. 왜냐고요? 다음 달이 바로 여행가는 달이기 때문이죠. 6월 한 달 동안 국내 여행을 가면 교통비와 숙박비 등이 꽤나 많이 할인되거든요.

 

 

무슨 말이냐고요? 궁금하시면 지금부터 차근차근 알려드릴 테니 딴 데 가지 마시고 글을 쭈욱 읽어 보세요. 지금부터 여행가기 좋은 달에, 여행하면 좋은 이유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행가는 달?

 

'여행가는 달'은 6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 동안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여 국내여행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전국의 지자체 및 관광업계와 함께 추진하는 캠페인입니다. '여행가는 달' 캠페인에는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과 놓치면 아쉬운 유익한 이벤트 및 엄청난 할인혜택들이 제공되기 때문에 저렴하고 알차게 여행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여행가는 달의 다양한 교통혜택

 

 

여행가는 달에는 다양한 교통수단에 대한 혜택들이 제공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누르면 다양한 교통할인혜택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행가는 달 교통혜택
이미지를 누르면 여행가는 달의 다양한 교통혜택이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출처: 여행가는 달)

철도할인

여행하면 뭐니 뭐니 해도 기차여행이지요. 여행가는 달을 맞이하여 기차 편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에게 아래 이미지와 같이 다양한 철도 할인을 제공합니다. 

여행가는 달 철도할인
이미지를 누르면 '레츠코레일'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출처: 여행가는 달)

결합형 지역관광 KTX 할인 - 열차와 지역숙박, 입장·체험권, 연계차량 등의 여행품을 함께 구매할 경우 주중에는 최대 50%, 그리고 주말에는 30%까지 KTX 승차권이 할인됩니다.

 

관광열차 및 내일로 패스 할인 - 관광열차 6개 노선의 승차권이 주말과 주중에 최대 50%까지 할인되는 것은 물론 전체 연령을 대상으로 내일로패스 1만 원 할인이 선착순 4만 명까지 제공됩니다.

 

예산이 소진될 경우에는 조기에 마감될 수도 있다고 하니 여행 계획이 있는 분들이라면 위의 이미지를 눌러 '레츠코레일' 사이트로 이동해 할인 혜택을 받아보길 추천드립니다. 

항공권 할인

여행가는 달, 6월 한 달 동안 진에어와 하이에어 항공사를 통해 5개 내륙 항공노선을 이용하면 항공권을 15,000원이나 할인해 줍니다. 

여행가는 달 항공권 할인
이미지를 누르면 항공권 할인에 대한 정보가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출처: 여행가는 달)

할인이 적용되는 항공노선은 김포에서 출발해서 울산, 포항·경주, 사천, 여수, 무안에  도착하는 항공편입니다. 제주와 부산은 할인이 적용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고, 5월 24일부터 6월 30일까지 예약가능하고 6월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할인받으세요. 

 

시티투어 할인

카카오 T를 통해 5월 24일부터 6월 30일까지 여행가는 달에 시티투어 탑승권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예매할 수 있으며, 그 탑승권은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행가는 달 시티투어 할인
출처: 여행가는 달

렌터카 할인

여행가는 달에 카모아 앱과 TMAP을 통해 렌터카를 예약하면 전국의 렌터카에 대해 10%를 할인해 주고, 일부 지역은 최대 40% 할인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행가는 달 한 달 내내 쏘카는 무제한으로 50% 할인된다고 하니 아래의 이미지를 눌러 놓치지 말고 확인해 보세요. 

렌트카 할인 프로모션
이미지를 누르면 여행가는 달 교통혜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출처: 여행가는 달)

 

 

카모아 - 제주렌트카/전국렌트카 가격비교 1등 앱

제주렌트카 부터 서울/경기, 괌/사이판렌트카, 부산렌트카, 여수렌트카 등 전국 렌트카 가격비교 1등 카모아!

carmore.kr:443

 

여행가는 달에 제공되는 숙박혜택

 

 

여행가는 달에는 대규모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를 통해 숙박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할인받는 방법은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하는 여행사에 온라인으로 방문해 할인쿠폰을 발급받아 지정된 기간 내에 사용하면 됩니다. 여행사에 대한 정보는 아래 이미지를 누르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행가는 달 숙박 세일 페스타
이미지를 누르면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하는 온라인 여행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여행가는 달)

지역 편은 7만 원 초과 숙박 시에 최대 5만 원의 숙박료가 할인이 되는데,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할인권 발급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입실기간은 5월 30일부터 7월 14일까지이기 때문에 할인권 발급 후에 바로 예약을 해야 되겠네요. 사용가능 지역은 "강원, 경기, 경남, 경북, 대구, 대전, 부산, 인천, 전남, 전북, 충남, 충북"입니다.

 

전국편은 5만 원 초과 숙박 시에 최대 3만 원이 할인되며 6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할인권 발급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입실기간은 6월 2일부터 7월 14일까지이며 사용가능 지역은 전국입니다.


한국관광 품질인증숙소 할인 프로모션

근로자 휴가지원을 위한 휴가샵
이미지를 누르면 다양한 숙박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여행가는 달)

 

또한 위의 이미지와 같이 한국관광 품질인증숙소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한국관광 품질인증을 받은 숙박업소 이용 시에는 예약 건당 50%를 할인받을 수 있는데 판매기간은 6월 14일부터 6월 30일까지, 사용기간은 6월 14일부터 7월 14일까지입니다. 

 

그리고 근로자 휴가지원을 위한 전용 온라인몰 '휴가샵'에서는 사이트 내에 등록된 숙박·여행상품 패키지 등을 최대 50% 할인, 1인당 최대 3만 원을 할인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판매기간은 6월 1일부터 6월 30일, 사용기간은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입니다.

 

 

마지막으로, 호텔스컴바인에서는 여행가는 달 전국 방방곡곡 숙박 할인행사를 통해 인기 관광지 근처의 국내호텔을 최대 50% 할인해 주고, '호텔에서 결제'로 국내호텔을 예약하면 추가로 N포인트 7%를 적립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판매 및 사용기간은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입니다.

 

여행가는 달에 즐기는 놀거리혜택

 

여행가는 달에는 유명 관광명소와 관광상품, 그리고 다양한 레저활동과 체험 등과 같은 놀거리들에 대해 지역 및 프로그램별로 수많은 정보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행가는 달 놀거리 혜택
이미지를 누르면 여행가는 달 수많은 놀거리 혜택과 여행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여행가는 달)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여행가는 달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거리에 대해 그 할인 혜택과 이벤트 및 여행정보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행가는 달의 다양한 이벤트

 

 

여행가는 달을 맞이하여 벌써부터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또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행가는 달에만 진행되는 특별한 이벤트에 참여해 경품도 받고 즐거웠던 여행에 잊지 못할 또 하나의 추억을 쌓아 보세요. 아래 이미지를 누르면 여행가는 달의 수많은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행가는 달 이벤트
이미지를 누르면 여행가는 달의 다양한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여행가는 달)

 

맺으며

 

3년 4개월여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우리들은 어느 누구를 막론하더라도 고통과 인내의 시간을 견뎌내 왔습니다. 위축되고 숨 막힐 듯 답답했던 일상으로부터 숨 한번 크게 들이마시면서 시원하게 기지개를 켤 첫 번째 기회로 이번 여행가는 달에 소소하지만 활기찬 여행을 계획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대한민국은 절찬여행중
이미지를 누르면 여행가는 달에 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여행가는 달)

 

영화처럼 우리 모두의 일상회복이 대박 날 수 있도록 대한민국은 현재 '절찬 여행 중'입니다. 여행가는 달을 맞아 우리도 이번 한 번쯤은 SNS 상태메시지에 '맨날 업무 중', '지치도록 작업 중'이 아닌 '신나게 여행 중'이라는 글귀를 남겨보는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머니도리였습니다. 모두 즐겁고 안전한 여행 되시길!!!

 

 

 

2023.05.23 - [분류 전체보기] - 코로나19 엔데믹 시대, 아프면 쉬고 잃어버린 우리의 일상도 회복하자

 

코로나19 엔데믹 시대, 아프면 쉬고 잃어버린 우리의 일상도 회복하자

지난 5월 11일 정부는 3년 4개월 만에 코로나19 엔데믹을 선언했습니다. 코로나 위기경보를 '심각'에서 '경계' 단계로 하향시키면서 다음 달 6월 1일부터 방역 조치들이 대폭 해제될 예정입니다. 이

sundory1.tistory.com

2023.05.23 - [생활 경제 재테크] -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대상, 신청 기간 및 신청 방법 알아보기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대상, 신청 기간 및 신청 방법 알아보기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대상, 신청 기간 및 신청 방법에 대해 많이 궁금해합니다. 엔데믹 선언으로 마스크 착용의무도 해제되고 많은 부분이 일상화되긴 했지만 여전히 코로나에 감염된 환자

sundory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