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재테크

베네피아 휴가샵,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 및 휴가샵 이용방법

by 머니도리 2023. 7. 30.

 

 

1분 만에 알아보는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자격조건과 금리우대 (ft. 오피스텔 구입 꿀팁과 미혼

아무리 부동산 가격이 폭락했다고 해도 집을 구입하려는 사람들에게 있어 집값은 여전히 부담될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정부와 금융권이 협력해서 집값 부담을 덜어주기

haedory.com

 

베네피아 휴가샵이라고 들어 보셨습니까? 정식명칭은 '휴가샵'인데요, SK엠엔서비스 '베네피아'에서 위탁 운영하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전용 온라인몰입니다. 그래서 흔히들 '베네피아 휴가샵'이라고도 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 베네피아 휴가샵, 제주도

 

아쉽지만 올해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며칠 뒤인 5월 31일에 그 신청기간이 끝납니다. 그러나 매년 참여 신청을 할 수 있으므로 알아두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이번 글에서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전용 온라인몰인 휴가샵 그리고 휴가샵 가입 및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이 무엇인지부터 알고 넘어가야겠죠?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국내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프랑스의 국민여행 장려 제도인 '체크바캉스 제도'의 한국형 버전이라고 보면 되는데,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 문화 조성과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2014년에 시범사업을 걸쳐 2018년부터 꾸준히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휴가비를 지원하고 있는 복지사업입니다.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
출처: 한국관광공사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위의 그림과 같이 근로자가 20만 원을 분담하면 기업과 정부가 각각 10만 원씩 추가로 지원을 하여 총 40만 원의 휴가비를 포인트로 지급해 줍니다. 이렇게 지급된 포인트는 베네피아 휴가샵 온라인몰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 방법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한국관광공사에서 매년 참여신청을 받습니다. 올해는 1월 2일부터 선착순 10만 명 신청 시까지였으나, 현재 4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선착순으로 추가모집을 하는 중입니다(예산 소진 시에는 조기 마감 가능).

 

출처: 한국관광공사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 신청 및 진행과정은 우선 중소기업, 소상공인, 중견기업,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 비영리민간단체 등 기업의 담당자가 한국관광공사에 해당 기업의 참여 신청서를 접수하면, 한국관광공사에서는 신청서 확인 후 확정안내를  해줍니다. 이후에 기업은 참여 근로자의 정보를 입력, 근로자의 분담금을 포함한 금액을 일괄적으로 가상계좌에 입금하게 되면, 정부에서는 참여근로자 1인당 10 만원씩의 지원금을 추가로 적립해 주게 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절차
출처; 한국관광공사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대상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상세
소상공인 (대표자 제외 상시근로자수 4명 이하) 대표 포함 모두 참여 가능 
중소기업 (법인) 대표 및 임원 참여 불가능, 그 외 가능
중소기업 (비법인) 대표 참여 불가능, 그 외 가능 
중견기업 대표 및 임원 참여 불가능, 그 외 가능
비영리민간단체 대표 참여 불가능, 그 외 가능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 대표 포함 모두 참여 가능 
소속회사가 없는 건설 근로자 직군별 공제조합을 통해 참여 가능
대기업 근로자 참여 불가능
전문직 변호사 등 전문직은 참여 불가능, 법률사무소 등의
일반 직원은 참여 가능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 혜택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참여를 하게 되면 기업과 근로자 모두에게 다양한 혜택이 주어집니다. 

 

참여기업에게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증서 발급, 정부인증 가점 부여 및 실적이 인정되고 꾸준히 참여할 경우 다음 해 이 사업에 우선 선정 기회나 정부포상, 언론홍보 및 사례집 발간 등과 같은 우수 참여기업에 대한 혜택이 주어집니다.

 

그리고 참여 근로자는 40만 원의 여행 적립 포인트 외에도, 휴가샵에서 제공하는 이벤트와 전용 휴양소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베네피아 휴가샵 이용하기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참여가 확정된 후에는 이제 돈 쓰러 가는 일만 남았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베네피아 휴가샵에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여기서 잠깐, 베네피아 휴가샵은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의 전용 온라인몰로 참여가 확정된 근로자나 대상들에게만 한정해 운영하는 폐쇄몰입니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신청을 했지만 참여가 확정되지 못했거나 신청을 하지 않은 일반인들은 회원가입조차도 할 수 없게 되어있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참여가 확정된 기업의 근로자나 대상은 절차에 따라 회원가입을 한 뒤 아이디 발급 후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로그인이 되면 메인 상단에 400,000 포인트가 지급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00,000 포인트는 각 카테고리별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는 숙박, 여행, 레저입장권, 교통편의, 레저용품, 기차여행 총 6가지가 있습니다. 숙박의 경우는 휴가샵과 제휴를 맺은 곳은 거의 다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도 있고 제휴 여행사를 통해 패키지여행상품을 구매, 캠핑장비와 같은 레저용품 등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캐릭터 휴식이
출처: 한국관광공단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베네피아 휴가샵에 적립된 포인트는 적립 시점으로부터 올해 12월 29일 23시 59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정부지원금을 제외한 전액을 환불해 준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베네피아 휴가샵과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금까지 머니도리였습니다. 

 

 

 

1분 만에 알아보는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자격조건과 금리우대 (ft. 오피스텔 구입 꿀팁과 미혼

아무리 부동산 가격이 폭락했다고 해도 집을 구입하려는 사람들에게 있어 집값은 여전히 부담될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정부와 금융권이 협력해서 집값 부담을 덜어주기

haedory.com

 

'에너지캐쉬백', 한국전력 전기요금 환급 및 에너지캐시백 신청방법

가스요금 폭탄이 엊그제 같은데, 5월부터 더위라니요. 올여름 폭염은 또 얼마나 대단할까요? 가스요금에 이어 전기요금까지 인상됐는데, 앞으로 단단히 활약할 선풍기에 에어컨까지 가세하면

sundory1.tistory.com

 

 

코로나19 엔데믹 시대, 아프면 쉬고 잃어버린 우리의 일상도 회복하자

지난 5월 11일 정부는 3년 4개월 만에 코로나19 엔데믹을 선언했습니다. 코로나 위기경보를 '심각'에서 '경계' 단계로 하향시키면서 다음 달 6월 1일부터 방역 조치들이 대폭 해제될 예정입니다. 이

sundory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