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재테크

배달음식 10% 할인, '서울배달플러스' 상품권 구매 및 혜택

by 머니도리 2023. 7. 6.

서울시가 배달음식 주문 시에 소비자들이 최대 10%까지 할인받을 수 있도록 '서울배달플러스' 상품권을 발행했습니다. 이번에 발행된 상품권의 규모는 30억 원이라고 하네요. 

 

서울배달플러스-홍보이미지
서울배달플러스 홍보이미지 - 출처; 서울시청

 

상품권 구매는 이번 달 12일 오전 10시부터 서울페이플러스를 포함해 총 5개의 상품권 구매 결제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데요, 상품권은 상시 7%가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고 그 상품권을 사용할 경우에는 결제금액의 3%가 추가로 환급되니 최대 10%의 할인 효과를 보게 되는 거죠. 그럼 지금부터 배달 중개 수수료를 줄여 소비자와  소상공인 사장님들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서울배달플러스'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달에 '같이'를 더한 기분 좋은 동행, '서울배달플러스'는 배달앱 시장에 평균 10%대로 높은 중개 수수료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20년 9월부터 시작된 공공배달서비스입니다.

 

착한 민간배달앱을 이용해  2% 이하로  낮춰진 배달 중개수수료로  소상공인에게도, 그리고 소비자에게도 배달비에 대한 부담을 낮춰주는 아름다운 민관협력사업이죠.

 

'서울배달플러스(+)'는 소상공인과 이용자 모두에게 이익과 가치를 더하는 상생의 의미를 담아 기존의 '제로배달유니온'에서 그 명칭을 바꿨습니다.

 

서울배달플러스 이용은 상품권을 구입해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배달앱을 통해 가맹점의 음식 또는 물건을 배달시키는 시스템입니다.

 

이 사업에는 음식배달 관련 4곳과 전통시장과 마트 관련 2곳까지, 총 6곳의 배달앱이 참여하고 있으며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는 결제앱은 총 5곳이 있답니다.

 

 

 ◆ 상품권 구매처

서울배달플러스 상품권은

 

- ★서울 Pay+, ★신한 Sol, ★신한플레이, ★머니트리, ★티머니페이 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1인당 월 10만 원 한도로 구매 가능, 최대 보유금액은 100만 원이며 유효기간은 상품권 구매일로부터 1년입니다.

 

- 보유한도 내에서 선물하기가 가능합니다.

 

- 7월부터 연말까지는 매월 5일에 상품권이 정기발행 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휴일인 경우 다음 날 발행)

 

서울배달플러스-상품권-구매-결제앱-이미지
서울배달플러스 상품권 구매 결제앱 - 출처: 서울시청

 

품권 환불과 관련하여서는

 

- 구매 후 7일 이내 환불이 가능하며 서울페이플러스 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환불 신청 시, 상품권 번화와 환불 사유를 입력해야 하며, 환불 금액은 구매 시의 결제 수단으로 됩니다.

 

- 상품권 구매건별 구매금액의 60% 이상 사용했을 경우에는 할인 지원금을 제외한 잔액은 환불이 가능합니다.

 

- 구매 후 7일 경과, 상품권을 사용, 분실, 훼손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이용가능 배달앱 

서울배달플러스 상품권은 서울배달플러스에 참여하고 있는 6곳의 착한 민간 배달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6곳은 바로 음식 관련 땡겨요, 위메프오, 먹깨비, 소문난샵, 그리고 전통시장과 마트 관련 놀장, 로마켓입니다.

 

서울배달플러스-참여-착한-민간-배달앱
서울배달플러스 참여 배달앱 - 출처; 서울시청

 

 

 ◆ 가맹점 혜택

- 2% 이하의 저렴한 배달 중개수수료로 이용가능

- 서울사랑상품권 결제 시 수수료 0%

- 신규 입정 소상공인 500곳에 특별포인트 10만 점 선착순 지급(중개수수료, 광고 등 활용)

- 서울시가 지정한 착한 가격업소 입점 시에도 100개사에  특별포인트 10만 점 지급

 ◆ 소비자 혜택

- 혜택 1: 상품권 구매 시 7% 할인

 

- 혜택 2: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30%

 

- 혜택 3: 상시 3% 환급행사

. 기간: 2023년 6월 12일 ~ 12월 15일

. 대상: 서울배달플러스 참여 배달앱(6개사)에서 서울배달플러스 상품권으로 결제한 고객

내용: 서울배달플러스 참여배달앱 내 결제금액 3% 환급

. 지급: 서울배달플러스 상품권으로 다음 달 10일 지급

 

- 혜택 4: 20% 특별 환급행사

. 기간: 2023년 6월 12일 ~ 예산 소진 시

. 대상: 서울배달플러스 참여 배달앱(6개사)에서 서울배달플러스 상품권으로 결제한 고객

내용: 1만 원 이상 결제 시 2천 원, 2만 원 이상 4천 원(이벤트 기간 내 인당 최대 2만 원)

. 지급: 서울배달플러스 상품권으로 차주 금요일 지급(2주 단위)

- 혜택 5: 서울배달플러스 이용후기 이벤트

. 기간: 2023년 6월 12일 ~ 6월 말

. 대상: 결제 수단과 상관없이 서울배달플러스 참여 배달앱(6개사)을 이용한 소비자면 누구나

내용: 총 222명에게 서울사랑상품권, 카페쿠폰 등 증정

 

서울배달플러스-특별-환급행사
서울배달플러스 특별 프로모션 - 출처: 서울시청

 

 

◆ 주문하기

서울배달플러스에 참여하는 6곳의 배달앱을 이용해 음식 주문

◆ 결제하기

- 최대 10% 할인받은 서울사랑상품권으로 결제

- 사용 가능 상품권: 서울사랑상품권(서울배달플러스/e서울/광역/자치구)

 

상품권 구매처 - 출처: 서울시청

 

 

서울배달플러스는, 서울시가 과다한 예산이 들 수밖에 없는 배달에 필요한 별도의 자체 플랫폼 앱을 만들거나 운영하지 않고도, 민·관이 협력하여 배달 중개 수수료를 2% 이하로 낮출 수 있었다는 성과와 함께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지난해의 경우에는 공공배달서비스 매출액이 약 790억 원으로 소상공인들은 약 38억 원의 배달 중개수수료를 아낄 수 있었고, 그로 인해 최소 17% 이상의 영업이익 증가 효과를 보았다고 합니다. 

 

서울배달플러스의 출시 배경처럼 소상공인과 이용자 모두의 상생을 위해 배달에 '같이'를 더할 수 있는 서울배달플러스 상품권을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 바로 신청하시죠?

 

 

 

서울시 공공배달 서비스란?

제로배달유니온이란?

news.seoul.go.kr

 

 

아래에는 사람들에게 관심이 많은 통합문화이용권 '문화누리카드'에 대한 글과 최근 가장 핫한 청년도약계좌, 그리고 올해 8월까지 한시적으로 진행되는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에 관한 글을 같이 올려 놨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씩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머니도리였습니다. 

 

 

 

 

통합문화이용권(바우처) 지원, '문화누리카드' 신청 및 재충전 (신청중)

통합문화이용권 지원사업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일상이 풍요로워지는 보편적 문화복지 실현을 위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 여행 및 체

sundory1.tistory.com

 

 

 

청년도약계좌 가입, 최종 금리 및 은행별 우대금리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청년도약계좌 최종금리가 최대 연 6%로 확정, 6월 15일 드디어 출시가 되었습니다. 6월 14일 전국은행연합회 보도자료에 따르면 청년도약계좌에 참여하는 11개 은행들이 최

sundory1.tistory.com

 

 

 

긴급) 2023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최대 240만 원)

긴급) 2023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신청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직접 신청하지 않으면 받을 수 없는 정부지원금, 신청 자격이 되는 분들은 절대 놓치지 마세요. 그럼 2023 청년월세 한시 특

sundory1.tistory.com

댓글